1. 데이식스(DAY6)....입덕 계기
<노래는..듣고 있었는데...?>
나는 처음에.. 데이식스가 가수 데이브레이크라고 생각했다.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웃긴데, 원래 기계음, 악기소리들이 크게 나는 노래들을 좋아하지 않았었기 때문에 밴드 음악은 내가 들을 수 있는 장르 자체가 아니었다.
데이식스라는 이름 자체도 기억하지 못했지만 나중에 알고 보니 데이식스의 "좋아합니다"(아직 안 들어보신분 들어보세요. 이 세상 짝사랑 혼자 다하는 것 같은 노래에요)를 리스트에 담아두고 종종 들었고, 원필이가 참여한 THE BLANK SHOP의 "사랑노래" 피쳐링을 매우!!매우!!좋아하면서 듣고 있었다는 것임.
원래 나와 관계된 것 이외에 무심하긴 했으나 눈으로 이름을 보고 노래를 들으면서도 존재자체를 인식 하지 못했다는게 놀랍다!
그러던 어느날, 내가 사랑한 동방신기의 전멤버 재중오빠가 네이버나우의 야간작업실에서 방송을 할때 나온 데이식스의 좋아합니다를 듣고 이노래 좋지~~~라이브 찾아볼까, 하고 찾아보게 되었다. 그리고 나는.. 얘네가 그 데이식스라고????????????????(데이브레이크가아니네???하며) 충격에 빠짐.
<데이식스 뭔데..?왜이렇게 노래 잘해..? 왜 나 지금 알았어?>
시원하게 내지르는 노래 소리, 원필이의 얼굴, 모두 다른 군복에 치이고 치이고 치여서 그날 부터 온갖 영상을 섭렵하기 시작한 나는 무려 2017년 데뷔를 하여 다양하게 남겨져있는 앨범과 스토리, 컨텐츠들을 섭렵하기 시작했다. 성진의 스테이션Z, 이후 전역한 영케이의 어썸스테이지 부산공연, 솔로콘서트의 첫, 막을 함께했고, 영케이의 데키라 복귀부터 종종 사연을 보내고 보이는 라디오를 시청하기 시작했으며, 원필이와 도운의 버블구독은 물론이고, 데이식스 전체가 모여 눈물 콧물 다 뺐던 2023.12.22 첫 클콘도 함께했다(막콘 비욘라도). 광기의 덕질 시작, 입덕부정기 따윈 없이 스며들어버린 데이식스. 그리고 지금은 내 삶의 활력이자 공기가 되어버린 데이식스. 쓰는 지금도 이제라도 알게 되어 다행이라는 벅참 마음 뿐이다.
2. 팬클럽 가입 계기
<선예매? 일반예매? 그게 뭐에요>
2023년 9월 영케이 솔로콘서트는 저 멀리 계곡의 펜션에서 모바일로도, 일반예매로도 성공했던 이력이 있었기에 간과했었던 콘서트 티켓팅의 무서움. 일반예매에서 최악의 손가락질로 티켓팅을 실패해 버리고 나니 앞으로의 덕질 생활이 막막했다.
티켓팅 왜이렇게 어렵냐고 지인에게 물어봤는데 지인이 하는 말,
" 그냥 팬들한테는 선예매가 일반예매야, 일반예매는 의미가 없어 인기 있는 사람들은 선예매로 끝나버리니까, 선예매로도 못가는걸"
아! 그렇구나! ㅋㅋㅋㅋ덕질이 오랜만인 나는 몰랐다. 데이식스는 더 주목받고 뜰테니 더 내자리 없어지겠거니 하고 그때부터 팬클럽 가입 공지를 목빠지게 기다리기 시작!
3. 팬클럽 가입 방법
<진짜 마이데이가 되는 법>
팬클럽 가입까지 한 덕질은 데이식스가 처음이기에 다른 가수들의 팬클럽은 모르겠다. 데이식스는 공지가 뜨고 기다렸다가 가입을 하니 끝! 데이식스와 관련된 콘서트, 팬미팅, 팬클럽 모두 YES24에서 진행하고 있다. 그래서 데이식스 공연들을 다보러가면 플래티넘 회원 됨^^....YES24와 친하게 지내야 한다.(근데 친절하지 않은 YES24 서버..)
데이식스 공식 팬클럽 이름은 MY DAY! 코로나, 군입대 등등의 이슈 때문인지, 9년차 아이돌밴드의 팬클럽 기수가 4기였다. 아무렴 어때 난 지금부터 계속 함께야>,<
* 모집 기간: 2024년 1월 11일 (목) PM 12:00 ~ 2024년 1월 26일 (금) PM 11:59
* 가입 금액: 35,000원(배송비 별도)
*가입 혜택 : 회원카드 및 스페셜 키트 제공/ 선예매 기회 부여/ 공개 방송 및 팬이벤트 우선 참여/ 마이데이 4기 전용 콘텐츠 제공
팬클럽은 선착순이 아니었고 기간 내 가입하면 되었다! 나 또한 처음 공지 뜨고 바로 가입한게 아니었다! 몇명 가입한지는 알 수 없지만 나에게 들어온 마이데이 키트에 붙어있던 번호가 7086이었던걸로 보아 나는 7086번째 마이데이가 아니었을까. 4기 이전의 3기가 엄청 오래전에 가입을 했었기 때문에 내년에 바로 5기를 모집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예비 마이데이 여러분 함께 기다려서 우리 모두 마이데이 5기 가입을 하자구요!
4. 팬클럽 가입 추천? 비추천?
<2024 10월, 찐 마이데이는 이 좋은 걸 왜 안해? 싶지만 분명 있는 + 와 - >
<+인 부분>
- 비교적 저렴한 가입 금액: 직장인인 나에게 마이데이 가입비용인 35,000원이 적은금액이기도 하고, 35,000원을 내면 데이식스 사진도 주고 포카도 주고, 인증카드도 주고(결제는 못하는 카드지만) 귀여운 악세서리도 얻을 수 있어서.. 포카 받으려고 앨범 여러개도 사는 팬들의 입장에서는 전혀 손해 볼게 없는 장사다! 심지어 선착순도 아니야.. 감사할 따름.
- 선예매: 데이식스가 유명해진 지금, 티켓팅 할때 업자들이 판을 치는 더러운 세상 속에서 그나마 내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건 팬클럽 선예매 였기 떄문에!!! 꼭 데이식스 콘서트에 가고싶다!!!! 티켓팅 할떄 좌석(일명 포도알) 구경이라도 하고싶다면!! 무조건!!!무조건!! 팬클럽 가입을 해야한다. 하루 먼저 티켓팅해서 내 자리를 지켜야 한다.
- 소속감: 마이데이 가입하며 받은 키트 속의 액세서리를 똑같이 하고 있는 마이데이를 만날때 얼마나 행복한지, 트친들과 대화할떄도 마이데이 가입을 아직 못한 사람들의 아쉬움이 느껴진다. 물론 우리 데식이들은 찐마데 짭마데 상관없이 아직 가입 안한사람들도 예비마이데이라 칭하며 다 같은 팬이라고 하지만>.<그냥 나혼자 느끼는 소속감이 엄청나다는거!
<-인 부분>
- 위의 플러스 이외에 체감 할 수 없는 혜택들: 공개방송이나 팬클럽 참여 우선 기회 제공인 것들도 사실 선착순인 경우가 많아서 팬클럽을 가입한다고 다 갈수 있는게 아니다. 예를들어 3시에 공개방송 신청을 한다면 3시00초에 들어가도 못갈 확률이...높다. 물론 이건 케바케. 심지어 이런 신청도 업자들에게 맡기는 사람들이 있어서 더더욱 내 손으로는 클릭하기 어려움이 있음. + 그리고 아무리 팬클럽만 볼 수있게 한다고 하더라도 팬들이 알아서 X를 통해 팬클럽 영상들을 퍼나르기 때문에 팬클럽에게만 제공되는 영상이란 것 자체가 없는 개념인 점! 근데 뭐 다같이 보면 나도 좋아서 상관은 없다!ㅎㅎㅎㅎ
5. 5기 마이데이를 모집하게 된다면
<선택권은 없다. 가입 못하면 죽음뿐!>
- 나는 올해 가입 때 콘서트 갈 확률을 높이기 위해, 내 동생까지 가입시켰다( 선예매 성공하면 동생 데려갈랬음. 난 여자고 내동생은 남자임. 남자마이데이가 되어버렸죠...?) 그만큼 나는 진심이다. 그러니 혹시나 예비마이데이들이 보고 망설이고 있다면 무조건 가입하라고 말하고 싶다. 우리 같이 공식 팬클럽 되서 더 행복하게 덕질하자요>.<
'수집가(a.k.a덕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피효니 슬.덕.라] 덕질? 수집가? 그저 사랑! 데이식스! (11) | 2024.10.09 |
---|